home 학과소개 학과비전 및 특성화

학과비전 및 특성화

작업치료과 비전 및 교육목표

  • 대학비전

  • 글로컬 휴먼케어 전문인재 양성대학
  • 대학인재상

  • 인성·창의성·글로컬 역량을 겸비한 휴먼케어 전문인재

대학사명 및 교육목표

1

전문작업인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현장실무 중심의 직업교육을 구현한다.

2

전문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도덕성, 인격, 민주적 품성을 함양한다.

3

전문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창의적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한다.

4

세계화에 부합하는 글로벌 인성과 능력을 함양한다.
  • 학과비전

  • 창의적인 현장 실무형 글로컬 보건전문가 양성
학과비전-학과 인재상,학교 교육목표,주요 진로/취업분야,인재양성 유형 및 역할
학과 인재상
  • 1 ) 창의적 사고와 성실한 자세로 작업치료의 가치를 현장에 적용하는 인재
  • 2 ) 작업치료의 이론적 지식을 갖추고 임상적 요구에 적용, 발전시키는 글로컬 보건전문 인재
학과 교육목표
  • 1 )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글로컬 헬스케어가 가능한 최고의 보건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 2 ) 창의성과 성실성을 구비하여 실무 적응력이 높은 인재를 양성한다.
  • 3 ) 글로컬 시대에 부응하는 외국어 우수 인재를 양성한다.
주요 진로/취업분야
  • 1 ) 대학병원, 상급 종합병원
  • 2 ) 재활전문병원
  • 3 ) 재활요양병원, 요양병원
  • 4 ) 발달센터, 복지관
  • 5 ) 어린이집, 요양시설, 양로원
  • 6 )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심사평가원
인재양성 유형 및 역할
  • 유형 : 작업치료사
  • 역할 : 작업치료에서 작업이란 사람이 살아가는데 구성되어 있는 모든 일을 의미한다. 작업에는 자조생활, 일, 여가생활 모든 것이 포함된다. 작업치료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장애를 가진 아동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작업치료사는 일상생활활동, 일, 여가 등에 대한 목적 있는 치료적 활동을 통해 독립적인 사회생활을 가능하게 하도록 돕는 전문직업인이다. 또한, 작업치료사는 장애가 있는 사람을 평가하고 중재하며 의미있는 활동을 통해 치료를 하고, 이와 관련된 행정 처리업무를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