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광장

포토갤러리

2019년 취업캠프
  • 작성자이지은
  • 작성일2019-08-08 15:43:44
2019.06.13.~14 1박2일 동안 전북 무주에 있는 리조트에서 직업기초능력 향상캠프와 취업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작업치료과는 2학년이 참여했습니다.
도착해서 관계자분의 오리엔테이션을 듣고 점심 식사 후 과별로 모여서 캠프진행을 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설명을 듣고 스스로 작성을 해보고 강사님께 확인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처음에는 막연하고 어렵게 생각했지만 주어진 시간에 집중해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 면접에 관련된 설명을 듣고 예행연습까지 한 후 첫째 날 행사가 끝이 났습니다. 각자 배정된 숙소에 가서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14일 이른 아침부터 실전면접을 준비하였습니다. 직업관련 면접관님께서 직접 와주셨는데 대구보건대학교병원 재활분야 인사담당자 분들께서 오셔서 면접을 봐주셨습니다. 다들 모의 면접은 처음이라 떨렸지만 전날 연습한 대로 하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면접을 시행하였습니다. 면접관께서 좋은 점과 고칠 점을 알려주시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긴장되던 모의 면접을 끝내고 점심 식사 후 직업기초능력 관련 강의를 듣고 DISC 검사와 Streams Game, 종이롤러코스터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팀별로 해결을 했습니다. 이로써 1박2일간의 모든 일정이 끝난 후 수료증을 받고 모두 안전하게 학교로 돌아왔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하고 어렵게만 생각을 했었다면 캠프가 끝나고 나니 정말 좋은 기회로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