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광장

포토갤러리

2018년 해외현장학습
  • 작성자성수민
  • 작성일2018-05-31 18:35:26
 2018년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 동안 1학년 동기들과 이두호 교수님과 함께 해외글로벌 인재양성 해외산업체 현장견학으로 일본 후쿠오카를 다녀왔습니다. 한국이 아닌 일본으로 체험을 하러 가게 되어 많이 설레고 기대가 되었습니다.
 후쿠오카를 도착하니 어느새 저녁이 되었습니다. 첫날은 간단한 저녁식사를 하고 호텔에서 쉬면서 하루를 마쳤습니다.
 다음날 유후인마을, 긴린코호수, 민예거리, 가마도지옥, 유황재배지를 관광하였고, 오이타로 이동하여 노인요양시설을 견학하였습니다. 한국 노인요양시설과는 또 다른 방식들이였고 대부분 1인실로 자기 집처럼 생활 할 수 있는 노인요양시설이여서 색다르게 느껴졌고, 편안하게 요양생활을 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 날 큐슈중앙 재활센터 학원 견학을 갔습니다. 재활센터의 센터장님의 간단한 소개를 듣고 간단한 재활과정을 배운 후 학원을 견학했습니다. 일본인 학생들이 알려준 인지방법들을 같이 배우고 간단하게 자기 소개도하고 짧게나마 서로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습니다.
 야나가와 뱃놀이를 하고 쇼핑센터를 방문을 하고 후쿠오카공항에서 대구국제공항에 도착하면서 일본 견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일본 복지시설들과 의료,보건 체계들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두호 교수님의 친절한 설명으로 더욱 알찬 체험을 할 수 있었고, 동기들과 교수님과 함께 하여서 더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