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광장

2019년 해외현장학습
  • 작성자고결
  • 작성일2019-04-17 17:46:16
2019년 4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동안 금현준 교수님과 19학번, 1학년이 함께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산업체 현장견학으로 일본 후쿠오카를 다녀왔습니다.
일본복지센터인 벳부 태양의 집으로 견학을 가게 되어서 설레었습니다.
오후 비행기를 타고 후쿠오카에 도착하니 어느새 저녁이 되었습니다.
첫째날은 도착 후 저녁식사를 마친 후 각자 숙소에 도착하여 짐을 풀고 온천을 하는 등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날 오전 일정으로 유후인마을, 긴린코호수, 민예거리, 유메타운을 관광을 하며, 일본의 문화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오후 일정으로는 벳부 태양의 집 복지센터로 견학갔습니다.
한국의 복지센터와는 다르게 태양의 집은 장애인복지센터라는 개념보다 지역에서 생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기숙사(숙소), 재활센터, 직장, 장애인을 위한 슈퍼마켓까지 5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독립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마지막 날 호텔 조식 후 후쿠오카시 동물원에 도착하였습니다. 동물원에서 고등학교 이전의 학창시절로 돌아가는 느낌으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동물원에서 나와 마지막 일정인 캐널 시티에 도착을 하여 각자 자유시간을 가진 후 후쿠오카공항에서 출발하여 대구국제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운 부분도 많았지만 일본의 복지 시설과 재활치료의 과정을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배울 점이 많았던 시간들이였습니다.
금현준 교수님의 친절함으로 더욱 알찬 체험을 할 수 있었고, 동기들과 교수님과 함께 해서 더 즐거웠던 견학 이였습니다.